[라섹후기] 라섹 검사 후기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옮기다 보니.. 댓글을 잘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옮긴 블로그로 글을 옮겨왔습니다.
댓글로 궁금한점 질문주시면 댓글 달아드리겠습니다.
19. 1. 1. 작성글입니다.
나는 대전에서 라섹을 할 생각!!
멀리서 하는 것 보단 가까이서 하는게 편할 것 같다.
강남 안과도 알아봤으나 대전을 중심으로 알아보는중!
이곳저곳 전화해서 많이 물어봤고
알게 된 내용을 다음 포스팅에서 정리해보려고 한다.
오늘은 일단 검사 받은곳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1) 대전 이안과 - 은행동
2) 대전 밝은누리안과 - 둔산동
3) 새봄안과 - 봉명동
이렇게 세곳에서 검사를 받았다.
일단 1) 대전 이안과
은행동에 위치했고 중앙로역에서 가깝다.
전화로 예약했을때 기계적인 말로 응답을 받았다. 무엇인가를 보고 쭉 읽는 느낌.
검사는 무료이다.
들어가면 카운터에 직원들이 쭉 있고 사람들이 많다. 이름을 부르면서 검사를 진행하는데 설명 하나도 없이 여기 앉으세요 저기 앉으세요 이런식이다. 무슨 기계인지 검사가 어떤지 물어보면 상담할때 들으라고 한다. 일하는 사람들이 너무 기운도 없어보였고 대충대충 하는 느낌을 너무 많이 받았다. 어떤 직원은 나이나 직업 등을 물어보면서 적고 검사를 했는데 진짜 싸가지가 없었다. 중간에 학생이냐고 물어봤는데 아니라고 일한다고 하면서 직업을 말했더니 그나마 좀 예의가 생겼다. 학생같아서 무시한건지..
검사는 끝났고 결과. 눈 건강하다고 하고싶은 시술 하면 된다고 함. ㅋㅋㅋㅋ.... 눈 상태 알려주지 않음.일일이 물어보면 대충 말해준다. 가격 생각나지 않는다. 검사받는 중간에 그냥 갈가도 생각할 정도로 별로여서 여기서 할생각 없 었 다.
2) 대전 밝은누리안과
둔산동에 위치. 갤러리아랑 가깝다. 검사도 ㅇ안과보다 많이하고 종이에 결과를 주면서 설명까지 잘 해주었다. 상담시 여기는 스마일 라식을 주로 추천해주었으며, 라식이나 라섹에 대한 설명도 부족함 없이 해주었다.
여기에 검사를 간 이유는 레이저(MEL-90)이다.
제일 적은 절삭량! 이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이 병원이 특이한 점은 의사마다 가격이 다 다르다는 점이다.
하지만 상담사분의 말을 빌려보자면, 스마일 라식은 의사의 스킬이 중요하여 제일 비싼(?) 의사로 하는게 좋고, 라섹의 경우는 기계가 좌우하기 때문에 아무 의사나 택해도 된다고 했다.
3) 대전 유성 새봄안과
대전 봉명동에 위치. 여기는 봉명동과 노은 두곳에 있다. 난 봉명동에 방문! 유성온천역 cgv쪽으로 가다보면 있다. 동네병원인지 알았더니 엄청 크다! 후기도 별로 없고 검사비가 5만원이라고 들어서 갈가말까 고민했지만 레이저(아마리스 레드 1050RS)를 보고검사받으러 갔다. 여기는 예약이 좀 힘들었다. 이유는 가보고 알았다. 다른곳은 환자를 쭉 받아놓는데 이곳은 그렇지 않고 여유롭게 검사를 받았다! 상담도 매우 꼼꼼하게 해주셨다.
결국엔 이곳으로 예약을 했고 예약비는 따로 받지 않으셨다. 사이트를 보고, 얘기를 들어보니 무료인것 같기도 하고? 정확하게 유선상담을 통해 알아보셔야 할것같습니다.
내가 이곳을 선택한 이유, 그리고 상담받아야 알 수 있는 새봄안과의 메리트를 정리해볼거다!! 이상하게 홈페이지도 그렇고 자세한 정보가 없다(내가 못찾은 건가)
- 아마리스 레드와 MEL-90은 절삭량 차이가 별로 없었다(이부분은 내가 근시가 심하지 않아서 그럴수도 있다. 각막이 얇으면 절삭량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난 2-3 차이밖에 안나더라)
- 평생 책임제(재수술 가능하다면 무료~~, 진료는 3개월 무료다)
- M(마이토마이신) 이게 다른안과는 M-라섹 이라고 조금 더 비싼 라섹이지만 여기서는 기본 옵션이다.
- 24시간 핫라인. 카톡상담 계속 가능하다고 한다.
- 시력 교정술만 하는 안과가 아닌 여러 진료를 보는 안과이다.
- 가격. 2월말까지 행사이다.
고민된 점
- 병원, 의사경력 잘모름..
- 후기가 없다...!
더 궁금한점이 있다면 비밀댓글 달아주시면 답변 해두릴게요!!
다음포스팅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