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흐의 연구실/C언어와 C++
[C언어] 구조체 응용
전고흐
2020. 8. 10. 01:57
728x90
ㅇ 구조체는 구조체를 멤버로 가질 수 있음
#include <stdio.h>
struct Phone { // 휴대전화 구조체
int areacode; // 국가번호
unsigned long long number; // 휴대전화 번호
};
struct Person { // 사람 구조체
char name[20]; // 이름
int age; // 나이
struct Phone phone; // 휴대전화. 구조체를 멤버로 가짐
};
int main()
{
struct Person p1;
p1.phone.areacode = 82; // 변수.멤버.멤버 순으로 접근하여 값 할당
p1.phone.number = 3045671234; // 변수.멤버.멤버 순으로 접근하여 값 할당
printf("%d %llu\n", p1.phone.areacode, p1.phone.number); // 82 3045671234
return 0;
}
ㅇ 구조체 포인터의 구조체 포인터
참고 : https://dojang.io/mod/page/view.php?id=463
C 언어 코딩 도장: 55.2 구조체 안의 구조체 멤버에 메모리 할당하기
이번에는 구조체 안에 구조체 멤버에 메모리를 할당해보겠습니다. 먼저 다음은 구조체 안에 구조체 멤버가 변수로 있는 상태에서 메모리를 할당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struct_variable_in_struct_a
dojang.io
728x90